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정보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5가지~


개인적으로 손발이 찬편이라

겨울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를

많이 먹는 편이에요~

포스팅 하려고 찾아 놓고 보니

대부분 제가 겨울에 차로 즐겨먹는

재료들이네요~

몸이 따뜻하면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나 각종 병들이 걸릴 확률이

낮아지니 살펴보시고 하나쯤은

꾸준히 드셔보시면 좋겠네요~




1. 생강차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에 좋으며 소염,진통 효과가 있어

통증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병원균들에 대한 살균작용도

있다고 하네요~

제가 매년 겨울되기전 생강청을

만들어놓고 겨울내 먹고있는데요~

한해 먹고 가족들도 다 좋다고

느껴서인지 매년 즐겨먹고 있답니다~



2. 쑥차


쑥은 몸의 냉한 기운을 없애준다고

많이 알려신 식품중 하나입니다~

자궁에 좋다고 잘 알려져

생리통이 심한 분들이나 생리불순,

임신준비중인 예비맘들이

많이 드시는 것중 하나이지요~

이밖에도 혈액순환,장기능향상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대추차


대추차도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중 하나입니다~

대추는 항암효과,간기능향상 등의

효능이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 계피차


따뜻한 성질의 계피는 체온을 높여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살균,향균 작용을 하여 입냄새를 없애고

충피예방에도 좋다고합니다~

또한 항암효과가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는 등의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5. 작두콩차


따뜻한성질의 차로 작도통차도 있습니다~

작두콩차는 비염 등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식품인데요~

장운동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신랑이 비염이있어 이 작두콩차를

물처럼 마시고 있는데요~

고소한 맛이 나서 드시는데

부담도 없답니다~

거기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이니

겨울에 마시기 딱인거 같아요~


여기까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