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정보

토마토의 효능 대단하네요!










요즘 저도 즐겨 먹고있는 

토마토의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힐만큼 

건강에 좋은 토마토! 

효능이 얼마나 대단한지 볼께요~







유럽에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된다" 

라는 속담이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가 그정도로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겠죠?



1. 노화방지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이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해요~


2. 골다공증예방

토마토의 비타민K가 칼슘이 빠져 나가는 것을

막아주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3. 암예방

또한 라이코펜은 

전립선암,유방암 등 암예방에 좋다고해요~


4. 고혈압환자에게 효과적

토마토에 들어있는 루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피부미용

토마토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피부에 탄력을 주고 잔주름을 예방하며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것을 막아

기미 예방에도 좋다고하네요~



이밖에도 뇌졸증,치매예방,심근경색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의 효능 정말 대단하네요~




[[  사과효능도 알아보세요  ]]








요즘엔 어떤 과일이던 4계절 먹을순 있지만

토마토의 제철을 잠깐 살펴보면

 여름부터 초가을까지네요~


제가 토마토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토마토는 익혀 먹는것이 흡수율이 더 좋아서

토마토를 살짝 데쳐서 껍질을 벗긴후 

올리브유를 살짝 넣고 믹서에 갈아 먹는답니다~

올리브유와 함께 먹는것도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중에 하나라고해요~

그리고 맛을 따지신다면 여기에

꿀을 조금 넣어서 먹으면 맛있겠죵~?

토마토에 수분이 많기때문에 껍질만 벗겨서

갈아드시면 따로 요구르트 같은건 안넣으셔도 

먹기 참 좋답니다~


슈퍼푸드 토마토로 건강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