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정보

링곤베리효능 및 먹는방법

링곤베리효능과 먹는방법


링곤베리는 우리나라에서는 좀 생소하긴 하지만 북유럽 국가에서는 오래전 부터 먹어온 식재료입니다. 



청정지역에서만 자라며 100% 야생에서만 자라 재배가 불가능해 야생 채집만 가능하기 때문에 현지에서도 귀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링곤베리는 영하 40도의 혹한을 견디고 약 5~10년 만에 첫 열매를 맺는 신비의 베리,미녀베리,빨간금, 금베리 등 대단한 효능만큼 불리는 이름도 다양한데요. 핀란드 사람들의 장수비결이라고도 하는 링곤베리 효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화억제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링곤베리는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링곤베리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단백질 효소인 시르투인이라는 성분을 활성화 시켜 노화를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 핀란드 사람들이 고열량 식사시 함께 챙겨먹는 과일이 링곤베리라고 할 정도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체내의 지방 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하버드대 실험 결과 실험쥐에게 평소보다 3배나 많은 고지방 고칼라로리 식품을 섭취하게 하면서 링곤베리를 함께 먹였는데 기존과 비슷한 체중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조절시 링곤베리의 도움을 받으면 좋겠네요.



암예방 - 앞서 말씀드린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정상 세포의 암세포 전환을 막고 악성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 -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인 리그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숙면 - 링곤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은 수면을 돕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음식을 통해서만 흡수가 가능하며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생성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염증완화 - 만병의 근원이라고 알려진 몸속 염증! 링곤베리는 전통적으로 관절염 통증을 완화하는데 사용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염증은 각종 암이나 퇴행성 질환,관절염 등 각종 질병의 근본적인 원인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링곤베리는 항염증 효과가 있어 염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링곤베리 효능을 살펴보니 여성들에게 좋은 효능이 엄청납니다! 예뻐지는 성분이 몽땅 들어있는거 같은데요. 링곤베리 먹는방법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링곤베리 분말을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요. 링곤베리 1~2티스푼을 물이나 음료와 섞어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주의 하실것은 아무래도 신맛이 강하다 보니 빈속에 먹는것보다는 식사중이나 식후에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링곤베리를 플레인요거트와 섞어 먹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는 방법도 있구요. 상큼한 맛의 링곤베리를 아이스크림이나 빙수에 뿌리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듯 합니다. 


링곤베리효능과 먹는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장수식품 링곤베리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