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정보

댕구알버섯효능 등 알아보자


희귀종으로 알려진 댕구알버섯이 지리산 인근 과수원에서 발견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워낙 귀하다 보니 양식이 어렵고 흔히 볼 수 있는 버섯이 아니라서 이름도 참 생소한데요. 오늘은 댕구알버섯효능 어떤 버섯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댕구알버섯 은 담자균류 말불버섯목 말불버섯과의 버섯입니다. 한국,일본,중국 지역에 분포되어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눈깔사탕을 닮았다는 뜻에서 댕구알버섯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며 중국에서는 성난 말이라는 뜻의 마발, 일본에서는 귀신의 머리라는 뜻으로 오니루스베 라고 불리운다고 합니다. 



2014년 부터 이번에 발견된 댕구알버섯 까지 한 곳에서만 14개가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몇년간 14개의 버섯밖에 발견되지 않을것을 보면 희소성이 대단한것 같습니다. 



댕구알버섯효능 으로는 남성 성기능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워낙 보기 힘들다 보니 효능 자체가 제대로 검증이 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댕구알버섯을 식용한 사람의 말로 댕구알버섯을 먹었을때 온몸이 찌릿찌릿 하면서 막힌곳이 뚫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모세혈관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었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의 댕구알버섯효능 은 목이 아프고 부었을때,코피, 부정 자궁 출혈, 외상 출혈 등에 효과와 남성 성기능 개선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하루 빨리 연구가 진행되어 댕두알버섯효능 이 명확하게 입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버섯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댕구알버섯 맛 도 궁금한데요. 댕구알버섯은 특별한 맛은 없으며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어린 댕구알버섯 만이 식용으로 가능하며 성숙한 댕구알버섯은 심한 악취때문에 식용을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댕구알버섯효능 등 댕구알버섯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댕구알버섯 맛 볼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여러가지 버섯 효능

잎새버섯효능과 잎새버섯부작용 정리

웰빙식품 새송이버섯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