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정보

바나나효능,바나나부작용 알아보기

바나나효능과 부작용


바나나는 많은 분들 즐겨먹는 인기있는 과일 중 하나 입니다. 가지고 다니면서 소비하기 쉽기때문에 간식으로 많이 드시기도 합니다. 바나나는 영양가가 높으며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칼로리의 90 % 이상이 탄수화물 로부터옵니다. 또한 상당한 양의 섬유질을 함유 하고 있으며 단백질과 지방이 매우 적습니다.오늘은 바나나와 건강 효과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바나나는 칼륨, 비타민 B6, 비타민C 및 섬유질을 포함한 여러 가지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다양한 항산화 물질과 식물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나나효능



하나. 바나나는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감소시켜 체중 감량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나나의 높은 탄수화물 함량은 저탄수화물 식단에 부적합합니다.



둘.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셋. 바나나의 도파민과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방지 등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넷. 저항성 전분과 펙틴이 풍부하여 소화기 건강을 증진시키고 대장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섯. 바나나의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기분을 좋게 해주는 성분의 분비를 도와주어 우울증과 기분전환에 좋다고 합니다.

주의할점! 숙성된 바나나는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에 부적합하고 일부 당뇨병 환자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바나나는 매우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바나나는 냉장보관시 껍질의 색이 까맣게 변하기 때문에 상온보관하는 것이 좋고 오래 보관하기를 원할 경우 껍질을 벗겨 냉동보관 하는것이 좋습니다. 

바나나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맛있는 식품 바나나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