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사임당 빛의일기 줄거리와 인물관계도 정리!


사임당 빛의일기 줄거리와 인물관계도!

작년부터 기대했던 드라마 사임당 빛의일기가 드디어 시작하네요! 
작년부터 기다렸던 드마라인데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사임당 빛의일기 줄거리와 인물관계도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오만원권 지폐로 친숙한 사임당! 일단 등장인물을 좀 살펴볼께요! 


현재


과거



사임당 빛의일기는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퓨전사극 인데요. 이영애와 송승헌이 오랜만의 드라마 복귀작이라 더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사임당 빛의일기 줄거리를 좀 살펴볼께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사임당은 작가의 상상력이 덧입혀진 퓨전사극입니다~ 



줄거리는 워킹맘으로 살아가는 시간강사 서지윤이 신사임당이 남긴 기록으로 추정되는 ‘수진방 일기’와 의문의 미인도를 발견하는 데서 시작된다고합니다! 조선이라는 부자유한 시대에 너무나 비범했던 여성으로 태어나 시대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며 주어진 삶을 최선을 다해 뜨겁게 살아냈던 한 여인이 남긴 절절한 비망록.. 



신사임당이 과연 액자속의 단정한 현모양처 이기만 했을까? 가슴속에는 잠대워지지 않을 불꽃이 존재하지 않았을까? 하는 작가의 의문으로 사임당 빛의 일기라는 드라마가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율곡의 엄마가 아닌 천재 화가 신사임당으로서 현모양처라는 틀을 깨고 여자로 그리고 예술가로 시대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여자 사임당의 이야기 입니다!



사임당 빛의일기는 기존 드라마들처럼 전생과 현생이 연결되는 환생 설정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인물관계도를 보시면 드라마를 보실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과거 현재 캐릭터들의 성격,역활을 비교해 보는 재미와 아름답고 애틋한 멜로로 보는 재미가 쏠쏠해질거라고 하네요!



배우 이영애가 장금이 이후 13년 만에 드라마 복귀를 하는 작품인데요. 대장금도 몇번을 봤던 저라 이번 사임당도 장금이의 재미를 이어갔으면 합니다~ 그리고 어쩜 이렇게 미모가 안변하시는지~ 만 45세인데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라는 말의 표본이 아닐까 싶습니다~ 


드라마 사임당 빛의일기는 지난해 6월부터 사전제작을 마친 60부작의 드라마라고 합니다! SBS 1월26일 목요일부터 1~2화 연속방송을 시작해 매주 수,목 찾아 볼수 있겠네요~ 본방사수!

여기까지 사임당 빛의일기 줄거리와 인물관계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