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바디버든줄이기 필요한 이유

바디버든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에 sbs스페셜에서 바디버든에 관련된 내용이 나와 요즘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거 같습니다! 저도 방송을 보았는데요. 방송을 보셨던 분들, 특히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에게는 더 큰 충격으로 다가왔을 겁니다.



오늘은 바디버든이 무엇인지 바디버든줄이기가 왜 필요한지 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디버든 이란 인체 내 환경호르몬 등 화학 물질의 총량을 말합니다. 이 바디버든이 무서운 것은 우리 몸에 쌓여있는 독성들이 우리 아이 또 그 아이의 아이에게 대물림 된다는 점인데요. 



캐나다 다큐멘터리 영화감독 베리 코헨은 11세 딸과 함께 바디버든 프로젝트에 참가하였고 이 프로젝트에서 딸이 태어나기전 금지된 화학물질이 딸에게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먹이고 입히고 가지고 노는 모든것을 꼼꼼하게 신경썼던 부모들에게는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환경호르몬은 산업활동으로 인해 만들어진 물질이 우리 몸에 들어와 호르몬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환경호르몬은 호르몬과 같은 역할을 하지만 우리몸의 정상적인 호르몬 작용을 방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환경호르몬은 생리통,불임,생리불순과 같은 자궁질환,그리고 분노조절장애 등과 같은 질환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아직 여러가지 연구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이런 유해인자들이 어디서 어떻게 어떤식으로 우리의 몸을 공격할지는 알 수 없는 것이지요.



대표적인 바디버든의 위험성을 보여준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가습기 살균제 사건인데요. 수많은 화학물질이 우리 일상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잘 알게 해준 사건이지요. 



그렇다면 바디버든은 어쩔수 없이 쌓아놓고 있어야하는 걸까요? 이번 sbs스페셜 자궁의 경고에서는 심각한 생리통,자궁근종 등 자궁질환이 있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바디버든줄이기 프로젝트를 실시 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참가자들의 증상이 좋아지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주의하고 노력한다면 바디버든줄이기가 가능하다는것 이지요.



물론 쉽지는 않을것입니다. 씻는거 먹는거 입는거 일상생활 대부분이 화학제품이 가득 하니까요. 그래도 위험을 인지하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 그리고 우리들의 건강을 위해 조금씩 신경을 써주시는 것도 좋을 거같습니다. 



플라스틱용기를 자제하고 화학물질이 가득한 화장품도 되도록 줄이며 조리되어진 음식보다는 유기농식품을 섭취하는 등 조금씩 실천을 해나가면서 몸에 바디버든이 쌓이는 속도를 늣추고 배출해내는 속도는 높이는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바디버든줄이기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