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민원24에서 무료로 편하게 받는방법!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알아보도록 할께요~

생활하면서 종종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보통 직장인들은 아침에 출근하고

저녁에 퇴근하니 필요해도

직접가서 발급받기가 애매할때가 많습니다~

이럴때 프린터기만 있다면

집이나 회사에서도 무료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방법!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민원24'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주세요!

민원24에서는 등본뿐만 아니라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발급받으시는

주민등록등본 받는방법 알아볼께요~







민원24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맨처음 뜹니다~

출력받으실 주민등록표등본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와요~





일단 민원24를 이용하시려면

공인인증서는 깔려있으셔야해요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회원가입없이 주민등록등본은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보겠습니다!

비회원으로 하셔도

성함,주소,주민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 확인하시면

바로 출력 가능하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위 스샷처럼

신청서가 나옵니다~

신청내용 확인하신 후 

민원신청하기를 꾸욱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다면

바로 출력 화면으로 이동하구요~

비회원 로그인을 하셨다면

공인인증서 화면이 뜨실거에요~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처리완료 상태가 되고

문서출력이 활성화 됩니다~

이제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서

인쇄만 하면 끝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받기

참 쉽죠잉~?

이렇게 초본이나 각종 민원서류들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이제 주민센터 가지말고

편하게 집에서 발급받아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