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울어서 눈 부었을때 이렇게 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생활 속 꿀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얼굴이 잘 붓는 저는 조금만 울어도 눈이 잘 붓는 편이에요. 슬픈 영화나 드라마를 보거나 속상한 일이 생겼을때 우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울고 나서 부어버린 눈이 쉽게 안가라 앉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울어서 눈 부었을때 눈의 부기를 빨리 뺄 수 있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잘 살펴보시고 울어서 눈 부었을때 이 같은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눈이 붓는 것은 피부 속의 노폐물을 없애주는 림프액이 정체되어 붓게 된다고 하는데요. 울었을때나 눈을 심하게 문질렀을때 혹은 눈다래끼 등과 같이 눈이 아플때 등 다양한 경우에 눈이 붓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눈이 붓게 되는 경우 차가운 팩이나 마사지를 통해 눈의 붓기를 빼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울어서 눈 부었을때 가장 많이 하시는 방법인데요. 얼음을 비닐에 넣고 수건에 싸서 눈두덩이를 지그시 눌러 냉찜질 해주시거나 숫가락을 잠시 냉동고에 넣어두었다 마사지 해주시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붓기를 빠르게 뺄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냉수와 온수를 번갈아서 세수를 하면 얼굴 전체의 혈액순환 도와 부기를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눈 주위 뼈 부위를 가볍게 지압해 주시는 것도 눈의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눈이 잘 붓는 제가 많이 하는 방법은 녹차티백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려낸 녹차 티백을 버리지 마시고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눈 부위를 찜질해 주는 것이에요. 이 방법은 눈 부었을때 뿐 아니라 여름철 지쳐버린 얼굴 전체에 마사지 하셔도 좋답니다~ 


여기까지 울어서 눈 부었을때 눈의 부기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