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잠자는 자세로 보는 건강과 적정수면시간


수면시간은 보통 인생의 3분의 1을 차지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매일 잠자리에 들지만 수면시간이나 잠자는 자세, 습관 등은 사람마다 모두 다른데요. 오늘은 잠자는 자세로 보는 건강상태와 나의 적정 수면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유만만에서 방송됬었던 내용인데요. 잠자는 자세로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잠자는 습관 중에 하나인 베개를 껴안고 자는 자세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우울함이 있을때 그러한 자세로 자게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 새우처럼 구부리고 자는 자세는 심장이나 위장이 약하거나 과민성 대장염이 있으신분들이 구부리고 자는 자세를 많이 취한다고 하네요. 모두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의심은 해볼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쪽으로만 자는 자세는 눌리는 부분이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서 부분비만이나 주름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를 해주셔야 겠습니다.





수면시간은 너무 많이 자도 좋지않고 너무 적게 자도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정 수면시간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나의 적정 수면시간을 알아두고 수면시간을 관리하는게 좋은데요. 



적정 수면시간 확인법은 몇일간 알람의 도움없이 일어나 낮동안 피곤하지 않게 일상생활 할 수 있는지 체크해보고 수면 시간을 확인해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적정 수면시간을 확인할 수 있지만 수면시간 확인을 하실때 주의를 해주셔야 할 점도 있는데요. 수면 시간을 체크하는 동안에는 가급적 알콜이나 카페인섭취를 자제해 주시고 잠자리에 들기 2~3시간 전부터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 사용도 제한해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숙면을 취해야 하루를 잘 보낼 수 있기때문에 나의 적정 수면시간을 잘 파악해 질 좋은 수면시간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꿀잠 하시기 바랍니다~^^